라쿠텐 카드의 대응에 불만을 느낀다

4월이 되었는데, 좀 추워서 아직 점퍼가 필요한다.

라쿠텐(楽天) 카드라고 하는 크레디트 카드를 쓰고 있는데 어느 트러블이 있어서 여기에 공유하겠다.

저는 작년말에 해외 여행을 가려고 계획을 세워 있었는데, 일 때문에 못 가게 되었다. 그래서 이미했던 지불을 캔슬 했지만, 그 캔슬 요금의 반금 방법이 복잡해서 이해하지 못 했다.

그래서 카드회사에 전화해서 지면으로의 대답을 요구했다. 그것은 2월 중순의 일이었다. 하지만 3월이 되어도 조금도 대답이 없어서 다시 전화했다. 그때는 3월 중순까지는 대답을 할 것인다고 했지만, 3월 말이 되어도 대답이 없었다.

그래서 다시 전화했으니 금방 대답하겠다고 해서, 그 2일후 속달으로 편지가 왔다. 그 편지를 봐서 처음에 제대로 반금되어 있는 것을 알았다.

12월 캔슬한것에대해 이렇게 확인에 시간이 걸리면 안되지요. 혹시 문제가 있으면 여행 회사에 조회해야 하지만, 여행 회사도 회계상의 합계 처리가 끝나 있을 것 같아서 문제가 커지지요.

Post a comment or leave a trackback: Trackback URL.

Leave a Reply

